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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기능과 역할

일반기능 및 주의사항
  • 주차된곳에 오일이 떨어져 있으면 정비소에서 점검을 한다.(오토미션오일은 일반적으로 적색이며,일부차량에 무색계열의 오일이 주입됨)
  • 정기적 오일 수준 및 오일상태 점검 (오일게이지사진)
  • 주행계기판 O/D 의 ON은 4단이며 OFF는 3단을 뜻하며,계기판에 OFF점등됨. (계기판사진)
  • 주주행중 짧은 정차시에는 DRIVE에서 N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 (각종레버사진)
  • 고속주행중 "2"난 "L"단의 레버 작동은 위험(엔진 브레이크로 활용할 수 있다.)
  • 내리막길에서는 "N"레이지 사용은 절대 금할 것
  • 만약 견인시 전륜구동은 차체 앞을 들고 , 후륜구동은 차량 뒤를 들어 견인할 것
  • 엔진의 과열은 오토미션의 수명을 단축할 수가 있다.
  • 주행거리 30,000km~40,000km 주행시.또는 2년에서 3년정도 경과된 차량은 오토미션 오일교환및 오일 휠터를 교환한다.
오토미션 오일쿨러

오일쿨러의 역할과 중요성 오토미션오일 쿨러를 내장하거나 추가함으로써, 오토미션오일의 상태를 적절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미션오일이 동력전달을 위해 힘을 받게 되면 열이 증대된다. 이 열을 냉각시켜 주어야 하는 데, 그렇지 못하면 오일의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자동차의 냉각 시스템은 유체가 라디에이터의 온도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해 준다. 열은 차량 변속기에게는 치명적인 고장을 초래 한다. 과도한 열이 올라가도록 방치하면 변속기의 수명이 단축되거나 어느순간 주행이 불가능해지며,각종 고장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엔진의 온도관리가 중요하듯 오토미션의 적절한 오일온도 유지는 오토미션의 가장 기본적인 관리가 되며,보호하는 방법이다.관리방법은 오일쿨러의 추가장치나,라디에이터의 냉각부위의 청결및 정기적인 청소를 하는것이 좋다.

토크컨버터

개요 토오크 컨버터는 내부에 액체가 가득 채워져 있고 차량의 저항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연속적으로 구동력을 변화시키고 있다.

구조 토오크 컨버터는 내부에 액체가 가득 채워져 있고 차량의 저항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연속적으로 구동력을 변화시키고 있다.

작동 엔진에 의하여 펌프가 회전을 시작하면 컨버터 내에 가득 찬 오일이 원심력에 의해 밖으로 튀어 나간다. 그런데 펌프와 터빈은 서로 마주하고 있으므로 펌프에서 나온 오일은 그 운동에너지를 터빈의 날개에 주고 다시 펌프 쪽으로 돌아오게 되며 이에 따라 터빈도 회전하게된다.이것이 유체의 회전흐름이다. 그리고 순환을 원활히 하고마찰손실 및 충돌손실을 최소로 하기 위하여 형상은 원형으로 하였다.

댐퍼클러치 댐퍼 클러치에는 클러치 디스크에 부착되어 있는 것과 같은 페이싱이 부착되어 있고 ,댐퍼클러치 외주에 설치되어 있는 홈에 터빈 쉘 외주의 로크링 고리가 끼워져 댐퍼클러치와 터빈을 연결하고 있다.토크 컨버터 내부에 댐퍼 클러피와 터빈사이에 유압이 작동하기 때문에 미세한 슬립량을 지닌 상태로 접속된다.